• 타이틀
  • 대표전화
    개강일
ANC항공운항과 랭키닷컴 인증서



상담문의전화

 



제목 ANC항공운항과학원 ”인하공전 수시 1차 D-45 프로젝트반 개설”
등록일 2018.08.11  10:12 조회수 5731

  ANC항공운항과학원 ”인하공전 수시 1차 D-45 프로젝트반 개설”

항공과 주요대학의 수시1차 면접전형일이 정확하게 45일 앞으로 다가왔다.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수원과학대 항공관광과의 면접전형일은 10월6일(토)/7일(일)이고, 한서대 항공관광학과의 수시 면접일은 10월22일(월)~28일(일)이다.

이런 가운데 ANC항공운항과학원이 항공과 주요대학의 수시 면접일정에 맞춰서 '수시1차 D-45 파이널 합격 프로젝트반'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ANC항공운항과학원 관계자는 "항공과 주요대학 입시에서 높은 합격률을 기록한 본원에서는 인하공전, 수원과학대, 한서대 합격을 위한 특별 프로젝트반을 개설한다. 실제로 4년 연속 인하공전과 한서대에 60명이 넘는 합격자를 배출하였고, 5년간 총 312명의 인하공전, 한서대 합격생을 배출하였다"고 전했다.

전년도 입시에서 면접전형까지 한달 가량 남은 시점부터 본격적인 면접 준비를 시작해서 본인이 희망하는 인하공전 항공운항과에 입학한 ANC항공운항과 출신의 합격생이 다수 있었다고 한다.

면접까지 남은 기간이 짧다고 체념하는 수험생도 있고, 반면에 45일의 남은 기간을 충분히 활용해서 면접준비를 차근차근 해나가는 수험생도 있는데 그 차이는 합격과 불합격으로 나뉘게 될 만큼 매우 클 수 밖에 없다는 것이 ANC항공운항과 관계자의 말이다.

항공 승무원이 되기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매해 증가하면서 전년도 인하공전 항공운항 수시전형에만 5000명(일반과정 졸업자 전형)이 넘게 지원하였다.

"수시1차 면접까지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항공과 입시생들이 집중해야 하는 것은 면접 준비라면서 어설프게 면접준비를 하고 본인이 준비한 범위 내에서만 인터뷰가 진행되는 요행을 바란다면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합격하기 어렵다"고 ANC 항공운항과학원 관계자는 조언했다.

이어 "단기간에 큰 성과를 올리기 어려운 수능, 학생부 성적과는 달리 단기간 안에 집중적인 훈련으로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것이 면접고사의 특성이기 때문에 지금부터 수시면접 준비를 시작해도 늦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인하공전 항공운항과의 성적반영비율은 면접 60%에 학생부성적 40%로 대다수의 승무원학과가 그러하듯 면접 평가의 비중이 매우 높기 때문에 단기간의 준비 과정으로도 합격하는 사례가 나올 수 있다는 것이다.

이 관계자는 "학교별 면접 전형에 맞춰서 체계적으로 면접 준비를 한다면 준비 기간이 짧다 하더라도 면접에서 충분히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본인의 장단점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문제점을 개선하고, 본인의 모든 장점을 어필할 수 있도록 인터뷰 준비를 해야 한다. 질문의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핵심을 담아 낸 답변을 하되 항공과에서 요구하는 기본 소양이라고 할 수 있는 매너, 자세, 표정 외적인 부분에도 신경 써야 한다"고 조언했다.

인하공전 항공운항과는 면접시 상의 티셔츠와 슬리퍼를 학교에서 제공하고 메이크업은 기초화장만 하도록 권하고 있기 때문에 면접자가 지니고 있는 본연의 모습이 고스란히 드러나는 상태에서 면접에 임하게 된다고 한다.

면접 복장이나 메이크업, 헤어 등으로 단점을 커버하거나 지원자의 개성을 드러내기 어렵기 때문에 더욱더 면접 준비에 최선을 다 해야 하는 학교라는 것이 ANC 항공운항학원 관계자의 말이다.

수시1차 면접을 45일 앞두고 개설하는 ANC 항공운항과학원의 합격 프로젝트반에서는 45일 남은 면접일정에 맞춰서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다고 한다.

학교별 면접 정보부터 메이크업, 헤어, 자기소개, 지원동기, 인터뷰 훈련, 항공운항과 전공소양, 이미지메이킹 등 항공과 면접을 위한 과정이 모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뒤늦게 진로를 확정하고 면접준비를 시작하고자 하는 수험생들이 앞으로 45일 남은 면접전형에만 집중하여 준비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다고 한다.

ANC승무원학원에서는 주요대학 항공과 면접일에 차량과 메이크업, 헤어를 지원하여 ANC항공운항과 학생들이 가장 좋은 컨디션과 조건에서 면접에 임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승한기자
 




이전글 ANC항공운항과학원 “2019학년도 수시 막판 대비는?” 2018.08.10  16:18
다음글 인하공전 한서대 312명 합격생 배출 ANC항공운항과학원 “수시 합격전략은?” 2018.08.26  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