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이틀
  • 대표전화
    개강일
ANC항공운항과 랭키닷컴 인증서



상담문의전화

 



제목 ANC항공운항과학원 ”수시 면접까지 2개월, 면접준비 관건”
등록일 2018.09.04  10:13 조회수 6615

  ANC항공운항과학원 ”수시 면접까지 2개월, 면접준비 관건”


항공과 주요대학의 수시 면접 전형일이 2개월 앞으로 다가왔다. 항공과 합격을 희망하는 수험생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학교라 할 수 있는 인하공전 항공운항과의 수시1차 원서접수가 9월 10일부터 시작된다. 면접고사는 10월 6일, 7일로 면접까지 2개월 밖에 남지 않은 중요한 시점이다.

5년간 총 312명의 인하공전, 한서대 합격생을 배출한 ANC항공운항과학원 관계자는 "항공과 합격을 희망하는 수험생이라면 더 이상 면접준비를 미뤄서는 안 된다"고 조언했다.

항공과 입시는 성적 반영비율 가운데 면접반영 비율이 매우 높은 것이 특징이며, 인하공전 항공운항과의 경우에도 면접반영 비율이 60%에 해당한다. 단기간에 큰 성과를 올리기 어려운 학생부성적이나 수능과는 달리 단기간 안에 집중적인 훈련으로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것이 면접고사의 특성이라고 한다.

ANC항공운항과학원 관계자는 “항공운항과 입시전형에서 면접 비중이 높은 이유는 내신 성적만으로는 판단하기 학과 적합성, 인성, 기본예절, 서비스 정신, 승무원이 되고자 하는 열정과 가능성을 갖추었는가 등의 항목에 대하여 인터뷰를 통해서 심층적인 평가를 내리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자기소개와 지원동기에 대한 답변 준비는 기본이고, 기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일에 대한 롤플레이 질문이 주어지기도 한다. 이러한 질문에 대해서 아무리 순발력이 뛰어난 지원자라고 하더라도 즉석에서 좋은 답변을 해내기는 어렵기 때문에 체계적인 면접 준비가 중요할 수 밖에 없다. 학교에서 원하는 인재상이 무엇인지, 어떠한 답변을 하는 것이 학과에 적합한 인재로 보이는데 도움이 되는지를 알고 답변 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금과 같이 면접전형까지 시간적인 여유가 없을 때에는 부족한 부분 위주로 집중적인 훈련을 하여 단점을 개선하는 것이 효과적이다”라고 조언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자신감 없는 말투의 지원자는 올바른 발음과 발성을 위한 스피치 훈련이 필요하고, 자세가 불량한 지원자라면 항공과 면접에 적합한 매너와 자세를 갖추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면접에서 주어지는 시간은 길지 않고 경쟁을 해야 하는 지원자는 많기 때문에 작은 차이가 당락을 결정짓는 요소가 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을 통한 올바른 준비가 필요하다. ANC는 본인에게 부족한 부분 위주로 집중적인 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선택 수업제로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ANC항공운항과학원은 2018학년도 인하공전 수시52명 합격, 한서대 10명 합격, 2017학년도 인하공전, 한서대 77명 합격을 비롯해 5년간 312명의 주요대학 합격자를 배출하였고, 2019학년도 입시에서는 인하공전, 한서대에 합격자 누적 400명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하공전, 한서대 등 상위권 대학의 합격 결과가 중요한 이유는 항공과의 면접전형은 학교마다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경쟁률이 가장 치열한 대학에 합격 가능한 수준이면 어느 학교든 합격이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ANC 항공운항과 출신 합격생들 중에는 다수의 대학에 동시에 합격한 사례가 많은데, 그 중에서는 9개 대학에 동시 합격한 사례도 있다고 한다.

ANC항공운항과학원은 수시 면접까지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고3 수험생만을 위한 단기 면접반을 개설, 얼마 남지 않은 수시 면접에 대비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ANC항공운항과학원 관계자는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일반전형의 경우 2018학년도 수시1차에서 일반과정 졸업자 전형에만 5000명이 넘게 지원하여 55:1의 경쟁률을 기록하였는데, 높은 경쟁률을 뚫고 합격하기 위해서는 항공과 입시만을 위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수험생과 학부모가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ANC항공운항과학원은 29년간의 승무원 교육과 외국항공사 승무원 채용대행 경험을 바탕으로 항공운항과 학생들이 승무원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항공과 입학 이후에도 지속적인 승무원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승한기자
 




이전글 ANC항공운항과학원 ”인하공전 한서대 312명 합격생 배출... 남다른 입시 준비” 2018.07.21  10:12
다음글 ANC항공운항과학원 “2019학년도 수시 막판 대비는?” 2018.08.10  16:18